히말라야 핑크솔트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여러분 핑크색을 띠는 소금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히말라야 핑크 솔트라는 식재료는 핑크색을 띠고 있어 시각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소금이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역사,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특징,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효능,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영양성분,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부작용, 히말라야 핑크솔트구입요령 등 다양한 정보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역사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언제부터 식용하고 이를 재배하였는지에 대한 정확한 연대는 알 수 없으나 오래전부터 식용을 해오던 식재료이며 히말라야 광산 지역에서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는 소금입니다. 일반 소금과 다르게 붉은색을 띠고 있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식재료이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식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역사
우리나라에서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생산할 수 없으며 주로 수입을 해서 먹는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현대에 들어서면서 점점 대중들에게 인식이 되었으며 일반 소금과 함께 사용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처음 보시거나 이번 기회에 구매를 하고 싶다면 과감히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어떤 맛을 지니고 있는지 일반 소금과 비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특징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이름 그대로 히말라야 광산 지역에서 생산되는 소금이며 핑크색을 띠고 있는 소금입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일반 소금에 비해서 짠맛과 신맛이 덜하며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이므로 간을 맞추거나 요리의 풍미를 더해주는 데 큰 활용을 하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영양성분
히말라야 핑크솔트에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지만 정확히 각 효능에 대한 수치는 알 수 없으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 칼륨, 당류, 인, 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영양소마다 효능을 지니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한 몸을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식재료입니다.
▶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효능
피부미용: 히말라야 핑크솔트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부를 맑고 고운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탄력이 없고 쳐진 피부를 되살아나게 해 주고 트러블과 여드름, 주근깨가 많으신 분들은 이를 억제시켜주고 각 종 피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므로 꾸준히 비타민 섭취와 피부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혈관개선: 히말라야 핑크솔트에는 알칼리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관에 축척되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이 잘 순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이 아닌 건강을 해치는 패스트푸드를 섭취하는 날이 많아지게 되니 되도록이면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게 좋습니다.
뼈 튼튼 : 히말라야 핑크솔트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 몸을 지탱하고 있는 중요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마그네슘, 비타민 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소화개선 : 히말라야 핑크솔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때문에 음식물을 소화시키거나 소화가 안될 때 극소량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면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하는 건 좋지 않으므로 적절한 양을 조절하여 드시길 바랍니다.
▶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부작용
소금이 분홍색을 띠고 있지만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과하게 섭취를 하는 경우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비교적 나트륨함량이 적지만 과하게 섭취를 하면 부작용이 생기게 되므로 적절한 양을 조절하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몸에 좋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하여도 과하게 섭취하는 건 좋지 않으므로 하루 권장량에 맞춰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들어간 요리
히말라야 핑크 솔트는 일반 소금에 비해 색이 독특한 특성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보석 결정체처럼 아름다운 색상인 핑크색을 띠고 있습니다. 다소 음식과 어울릴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는 식재료이며 히말라야 광산에서 생산이 되고 있기 때문에 귀한 소금입니다.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알고 계셨던 분들도 있지만 처음 접하신 붙들어도 있을 거라 생각을 하며 일반 소금과 같이 요리의 풍미를 더해주고 음식의 잡내를 잡아주거나 소금에 절여도 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 히말라야 핑크솔트 구입요령
싱싱하고 맛있는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구입하려면 소금의 색이 핑크색을 띠고 있으며 균일하게 분포되어 있을수록 좋고 소금의 잔여물이 없는 깨끗한 상태인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히말라야 핑크솔트의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포장 상태가 잘 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으므로 구매하실 때 참고하여 좋은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다소 신기한 식재료이자 식생활에 많은 활용이 되고 있지는 않지만 흰색이 아닌 핑크색을 띠는 소금이라 낯선 식재료로 여길 수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히말라야 광산에서 생산이 되고 있는 소금이며 가격이 높고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가 아닙니다. 하지만 히말라야 핑크 솔트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기회가 된다면 구매하여 요리에 활용을 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히말라야 핑크 솔트에 대한 정보와 효능을 알아보았으며 다음 포스팅도 재미난 식재료의 정보와 효능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건강한 이야기 보러 가기
1.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네이버 지식백과 히말라야 핑크솔트 등 전문지식 서비스를 참고하여 정리하였습니다.
2. 사용된 이미지는 픽사베이 / 백터이미지 등을 참고하였습니다.
'건강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 초콜릿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0) | 2023.01.03 |
---|---|
병아리콩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0) | 2023.01.03 |
파마산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0) | 2023.01.02 |
아세로라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0) | 2023.01.02 |
블랙베리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0) | 2023.01.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