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과

랍스터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다욧 2022. 10. 24.
반응형

랍스터의 정보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갑각류에 속하고 있으며 부드러운 속살과 담백하고 단맛을 지닌 랍스터는 한번 먹으면 헤어나 올 수 없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자주 섭취할 수 없지만 기념일 같은 날에 비싼 돈을 주고 종종 사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랍스터의 역사, 랍스터의 특징, 랍스터의 효능, 랍스터의 영양성분, 랍스터의 부작용, 랍스터 구입요령 등 다양한 정보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랍스타의 효능과 부작용

 

▶ 랍스터의 역사

랍스터는 랍스터는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지만 이를 언제부터 식용하고 잡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연대는 알 수 없습니다. 랍스터는 바닷가재라고 부르기도 하며 예로부터 고급 요리로 활용이 되어 왔습니다. 크기가 크고 커다란 집게발이 존재하며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 우리나라 랍스터의 역사

우리나라에서 랍스터를 언제부터 식용하였는지 알 수 없으나 다른 나라부터 도입하여 이를 삶아서 섭취하였을 거라 추측합니다. 랍스터는 다양한 지역에 분포를 하고 있으며 가재와 비슷하지만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지니고 있기에 요리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 랍스터와 가재 차이점

랍스터 와랍 스터와 가재는 비슷한 생김새를 지니고 있어 종종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랍스터와 가재는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먼저 가재의 경우 10쌍의 다리가 존재하고 있으며 몸통은 작고 게처럼 큰 집게발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이나 호수, 민물에서 서식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색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반면 랍스터는 몸길이가 길고 체구가 크며 큰 집게발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랍스터에는 앞부분에 텔로 미디어가 존재하고 능력과 연관되는 중요한 분위입니다. 

 

가재 / 랍스타

▶ 랍스터의 특징

랍스터는 랍스터는 갑각류에 해당하고 있으며 바닷가재, 로브스터라고 하기도 합니다. 랍스터는 삶아서 먹기도 하며 다양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한 최고의 식재료입니다. 랍스터는 수명은 10년 이상이며 두꺼운 껍질로 둘러싸여 있어 단단한 외골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랍스터는 삶을 때 단단히 묶어서 삶아야 발버둥 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주로 요리할 때는 랍스터가 살아있는 그대로 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닷가재/ 가재

▶ 랍스터의 영양성분

나트륨 61.2mg /  단백질 24g  / 탄수화물 5.22g / 베타카로틴 0.00 mg  / 비타민A 0.00mg  /  비타민C 0.00mg  /  비타민E 8.90mg  / 식이섬유 0.00g / 트랜스지방 0g /  칼륨 60.00 mg / 칼슘 24.00mg 등 랍스터에는 많은 영양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영양성분마다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 랍스터의 효능

뼈 튼튼 : 랍스터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우리 몸을 지탱하고 있는 뼈들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 몸을 감싸고 있는 뼈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우리가 일상생활을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므로 뼈를 튼튼하게 할 수 있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 랍스터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 몸을 지탱하는 뼈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고 뼈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골당 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노화방지 : 랍스터에는 핵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늦춰주고 피부를 탄탄하고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어 랍스터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감량 : 랍스터에는 열량이 낮고 단맛이 적어 체중 감량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꾸준한 운동과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단 관리할 시 랍스터를 활용하여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 랍스터의 부작용

풍부한 육질과 부드러운 속살을 드러내는 랍스터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랍스터는 갑각류에 속하고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랍스터에는 수은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건 좋지 않고 특히 어린아이와 임산부에겐 주의하셔야 합니다. 

 

▶ 랍스터를 활용한 요리

① 버터 랍스터 랍스터 구이 : 랍스터를 준비해주시고 냄비에 물을 넣고 랍스터를 10분 정도 조리를 해주세요. 익은 랍스터를 꺼내서 치즈와 파슬리 가루를 넣고 버터를 발라주신 뒤 오븐에 넣어 구워주시면 됩니다. 그리면 고소한 버터 랍스터 구이 완성입니다. 

 

② 랍스터 삶기 : 랍스터는 삶아서 먹어도 맛있으며 쫀득하고 부드러운 속살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랍스터를 세척을 해주신 뒤 냄비에 물을 넣고 랍스터를 고정시킨 뒤 대략 10분 이내 정도 삶아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삶아진 랍스터가 완성이 되면 머리 부분은 추후 라면에 활용하면 더 맛있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버터 랍스타 구이 / 랍스타

 

▶ 랍스터의 구입요령

싱싱하고 맛있는 랍스터를 구입하려면 랍스터에서 상하거나 꼬릿 한 냄새가 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랍스터를 만졌을 때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이 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랍스터의 표면이 광택이 빛나고 탄력이 있는 것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이 비싸서 자주 섭취하고 싶어도 섭취를 할 수 없는 랍스터는 부드러운 속살에 고급진 요리에 활용을 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랍스터는 주로 삶아서 튼실한 살을 발라 먹기도 하지만 버터 치즈 랍스터 구이로 많이 섭취를 하고 있으며 다 먹고 남은 머리 부분을 라면에 넣어서 진한 라면의 국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나도 버릴 것이 없고 침샘을 자극하여 언제든지 먹고 싶은 욕심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랍스터에 대한 정보와 효능을 알아보았으며 다음 포스팅도 재미난 식재료의 정보와 효능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건강한 이야기 보러 가기

 

'건강한이야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식, 심리, 영어, 직업, 창업, 일상, 살면서 누구나 고민해봤던 주제의 에피소드.

heybook.net

1.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네이버 지식백과 랍스터 등 전문지식 서비스를 참고하여 정리하였습니다.

2. 사용된 이미지는 픽사베이 / 백터이미지 등을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