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과

암 전조증상, 암 의심증상 알아보기

☆Q|☞㉾ф㉿㏘ sign☆ 2021. 4. 28.
반응형

암 전조증상 알아보기

 

인간의 최대 행복은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입니다. 건강만큼 좋은 복도 없습니다. 아무리 재산과 가진 것이 많다고해도 건강하지 못하면 소용이 없겠죠. 인간은 다양한 질병과 바이러스와 싸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현대에도 없던 질병이나 바이러스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질병들 중에서도 제일 고질적이고 종류도 많은 암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많은 질병들 중에서도 초기에 발견이 어렵고 제일 고질적이며, 단순한 질환으로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는 종류가 다양한 암 전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암은 초기에는 알아차리기 힘든 병입니다. 대부분 중기나 말기에 알게되어 뒤늦게 치료받는 분들도 많은데, 혹시모를 암 전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고, 미리 미리 예방하는 차원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신체의 일부분에 덩어리나 혹이 발견된다.

암에 걸린 사람들의 약 7%는 암 확정진단 전에 몸에서 원인모를 혹이 발견되었다고 응답했습니다. 덩어리나 혹이 생기는 경우는 암의 많은 전조증상 중 흔한 증상입니다. 또, 암이 아니라고 해도 몸에서 원인모를 덩어리나 혹이 발견된다는 것은 다른 이상신호겠죠? 좋지 않은 현상만큼은 100% 확신합니다.

 

2. 급격한 체중감소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데도, 갑자기 급격하게 체중감소 현상이 온다면, 암 전조증상일지도 모릅니다.

섣불리 판단해서는 안되는 암이지만, 5kg이상 단기간에 빠지거나, 누가봐도 갑자기 심하게 살이 빠졌다고 할 정도라면, 의심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식욕저하

평소 식욕이 좋고 건강했던 사람도 암이라면, 전조증상으로 식욕이 저하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입맛이 없는 것이 아닌, 평소 좋아하던 음식들을 보아도 먹고싶지 않고 눈에 띄게 식욕이 저하되는 증상입니다.

 

4. 장기간 지속되는 기침, 쉰 목소리

이 증상은 후두암이나 폐암, 갑상샘암, 림프종 등에 주로 보이는 전조증상입니다.

목 주위에 지속적으로 통증과 고통 등이 느껴진다면 빠르게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외상없는 출혈

외상이 없는 출혈은 즉, 상처없이 기침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현상 등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폐암의 신호일 수가 있는데, 반대로 대변을 본 후, 변에 피가 묻어나오는 것은 대장암이나 직장암일 확률이 높습니다. 소변에서 피가 나왔을 경우(생리가 아닌)는 방광이나 신장암을 의심하여야 합니다. 여성분들은 원인 없는 질 출혈이 있을 수가 있는데, 질출혈은 주로 자궁암이나  자궁내막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유두에서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는 유방암일 수 있습니다.

 

 

6. 점 의심하기

피부에 발생하는 점은 흔한 현상입니다. 하지만, 점을 한 번 자세히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암때문에 발생하는 점은 실제 일반 점과는 조금 다른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게 암때문에 발생한 점은 일반 점과는 다르게 색이 매우 진한 검은색을 띄며, 크기가 일정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피부암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일반 점과 달리 신체피부에 의심되는 점이 발생한다면 급히 병원을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음식을 삼킬 때, 고통스럽다면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 까지, 음식물을 섭취하며 살아갑니다. 그 밖의 생명체들도 마찬가지죠. 이렇게 당연한 섭식활동이 고통스럽게 느껴진다면 식도암, 위암, 후두암, 갑상샘암 등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삼킬 수 없을 만큼 고통스럽거나 불편한 증상을 느낀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암의 종류와 단계에 상관없이 큰 통증을 느끼기 전에 공통적으로나 흔하게 겪는 암 전조증상들을 살펴봤습니다.

암이 자라면서 주변의 신장이나 혈관, 장기들에 영향을 주면서 느끼는 통증이 대부분입니다. 암은 초기에 발견이 어렵고, 암이 서서히 몸에 증식하고 쌓여 중-말기에는 매우 극심한 고통을 느끼고 고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고, 자신의 몸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증상들이 하나라도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진지하게 빨리 치료받을 수 있도록 의사를 찾아가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