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 앤 존슨(JNJ)의 주가 전망을 알아보자
배당 일정
배당월 1 / 4 / 7 / 10
나이키 / JP모건 / 코카콜라 / 글로벌넷 리스 / 램리서치/ 화이자 / 콜게이트 팜 올리브 / 액센츄어 / 오라클 / 제너럴밀스 / 모건스탠리 / 컴캐스트 /
배당월 2 / 5 / 8 / 11
애플 / 스타벅스 / AT&T / 마스터카드 / 프록터 앤 갬블 / 오메가 헬스케어 / 코스트코 / 버라이즌 /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 페이 첵스 / 엑슨모빌 / 타이슨 푸드 / 타겟 / 암젠 / IBM / 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 /
배당월 3 / 6 / 9 / 12
마이크로소프트 / 비자 / 존슨 앤 존슨 / 맥도널드 / 보잉 / 뱅크 오브 아메리카 / 펩시코 / 월마트 / 인텔 / 웰스파고 / 허니웰 인터내셔널 / 도미노피자 / 퀄컴 / 블랙록 / 길리어드 사이언스 / 3M / 유나이티드헬스 그룹 / 암젠 / 홈디포 / 아날로그디바이스 / 로스스토어 / 스카이웍스 솔루션스 / 켈로그 / 에스티로더 / 골드만삭스 / 브로드컴 / 캠핑월드 / 린데 / 가민 / 트래블러스 컴퍼니 / 킴벌리클라크 / 써모피셔 / 몬델리즈 / 페덱스 / 머크 / HP /
(배당월 1,4,6)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
(배당월 4) 블리자드 /
(배당월 4/6/10) 아메리칸타워 /
(배당월 3/5/8/11) 에퀴닉스 /
(배당월 1/7) 디즈니
(배당월 2,3/5,6/8,9) 코노코필립스 /
(매월 배당) 리얼티 인컴 / 그린리얼티 / AGNC /
배당 ETF
SPY / IVV / VOO / QQQ / DIA / SOXX / XLF / IBB / VIG / EWQ / ARKQ
https://kr.investing.com/equities/johnson-johnson-dividends
* 배당락일(EX-DATE) : 배당에 대한 권리가 떨어진(落) 날입니다. 배당락일 전일까지는 주식이나 ETF를 보유하여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 전일까지만 주식을 매수하고, 배당락일에 매도하더라도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배당 선언일(DECLARATION DATE) : 배당금액과 배당 지급일을 결정하여 선포하는 날입니다.
* 배당기준일(RECORD DATE) : 배당을 받을 주주들을 결정하는 기준이 되는 날입니다. 배당락일 전일까지 주식을 매수해야 배당기준일까지 주식이 결제됩니다.
* 배당 지급일(PAYMENT DATE) : 배당이 실제 주주들에게 지급되는 날입니다.
존슨 앤 존슨의 2분기 실적 발표와 주가를 알아보자
존슨 앤 존슨 베이비로션과 탤컴파우더로 한국에서 더 친숙한 존슨 앤 존슨(JNJ)의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글로벌 제약, 화장품, 제약 종합 제약회사로서 수십 년간의 캐시카우를 책임지는 안정적인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 기대해볼 만합니다.
Pre-IPO 발표로 시장이 열리면서 주가는 2% 상승한 후 하락했습니다.
시장 추세는 상승을 보였으나 드라마틱한 어닝 발표가 아니어서 그랬을까요?
아니면 최근 Apple의 고용 및 투자 축소 발표가 시장 침체의 조짐으로 이어져 글로벌 기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요?
존슨 앤 존슨의 기업 정보와 주가 전망 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존슨 앤 존슨(JNJ)에 대해 알아보자
1. 존슨 앤 존슨은 어떤 기업인가?
Johnson & Johnson은 오랜 역사를 지닌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13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랫동안 다양한 사업을 해왔습니다.
국내에서는 베이비 로션으로 유명하지요.
Johnson & Johnson은 헬스케어 기업인 만큼 제약 및 의료 기기 사업을 이해해야 합니다.
2. 오리스 헬스 인수
의료기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Johnson & Johnson의 오랜 역사로 인해 여러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메드 테크라는 부서가 있습니다.
의료기 술부라는 명칭으로 보아 의료기기 사업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미래의 산업은 계속 발전하고 있고, 로봇 산업도 그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의 활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수술로봇 분야도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Johnson & Johnson은 2019년 Oris Health를 34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오리스는 내시경 수술 로봇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오리스 인수는 존슨 앤 존슨이 수술 로봇에 관심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존슨 앤 존슨은 Oris를 인수하기 전에도 수술 로봇 스타트업에 투자한 적이 있습니다.
3. 어닝 요약
매출(Revenue) : $24.02 Billion
[시장 기대치 : $23.8 Billion 상회] : 어닝 비트
주당순이익(EPS) : $2.59
[시장 기대치 : $2.55 상회] : 어닝 비트
놀랍게도 매출은 지난 3분기 연속 적자에도 불구하고 올해 2분기에 흑자를 냈습니다.
EPS는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꾸준한 추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존슨 앤 존슨의 주력 매출이 여전히 베이비로션과 탤컴파우더인지 살펴보겠습니다.
38억 달러: 소비자 건강 제품 판매 매출(뉴트로지나, 스테이 프리, 수다페드 등)
133억 달러: 제약 판매 매출
69억 달러: 메디컬 기술 영업 매출
일반 소비재가 아닌 제약회사로서 의약품 매출은 전체 매출의 약 60%를 차지합니다.
바이오 기술이전료 인한 매출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은 아주 긍정적인 면입니다.
이어서 CEO Joaquin Duato의 발표문을 살펴보겠습니다.
"Johnson & Johnson의 강력한 2분기 실적은 우리 회사의 강점과 회복력을 반영합니다.
거시 경제 문제에서 시장 리더십을 보여줍니다.”
"Johnson & Johnson 동료들의 헌신과 열정으로 우리는 전 세계의 환자와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의료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제약사 CEO의 일반적인 논평보단 시장 상황에 맞춘 인사이트를 기대했으나 아쉬운 감이 있네요.
4. 존슨 앤 존슨의 배당은?
주식시장이 안 좋을 때는 배당 관련 주식의 인기가 높아집니다.
리스크가 최대한 분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주식 시장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테지만, Johnson & Johnson은 배당킹 중 하나입니다.
60년 동안 배당금을 지급할 뿐만 아니라 점차 배당금을 늘리는 회사입니다.
미국에 상장된 많은 회사 중 배당킹 이라고 불리는 회사는 50개 미만입니다.
여기에 Johnson & Johnson이 포함됩니다.
배당금은 2월, 5월, 8월, 11월에 지급되며 배당수익률은 약 2.59%입니다.
5. 존슨 앤 존슨의 주가 전망은?
Johnson & Johnson은 다양한 제품으로 인해 시장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히 매출을 늘리고 탄탄한 제품 라인을 유지해 온 순자산 기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주가가 흥미롭지 않을 수 있지만, 단기적 접근으로는 위험도가 낮은 종목 중 하나로 보입니다.
6. 관련 기사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7191206i
“세계 최대 의료회사인 존슨 앤 존슨(티커:JNJ)은 2분기2 수익이 월가 추정치를 능가했지만, 올해 매출 및 순익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19일(마켓워치)에 따르면, 존슨 앤 존슨은 이 날 2분기 조정 순익이 주당 2.59달러로 지난해 2.48달러보다 늘었고 매출은 240억 2000만 달러로 역시 지난해 233억 달러보다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팩트셋 분석가들이 추정한 컨센서스는 조정 순익 주당 2.54달러, 매출은 237억 7000달러였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존슨 앤 존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어서 다음 글에서는 우주항공산업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 “보잉”의 2분기 실적 발표와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제이야기 > 돈버는 기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브스 리포트로 알아보는 투자 심리학 (0) | 2022.08.09 |
---|---|
보잉(BA) 2분기 실적 발표와 주가 전망을 알아보자 (0) | 2022.08.08 |
시장가주문과 지정가주문 <2편> (0) | 2022.08.08 |
시장가 주문과 지정가 주문 <1편> (0) | 2022.08.08 |
핍과 포인트를 계산하는 방법 (0) | 2022.08.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