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이야기/돈버는 기업이야기

미국의 고배당주, 리츠 기업 SLG (그린 리얼티)

완벽한☆버리 2022. 8. 22.
반응형

미국의 고배당주, 리츠 기업 SLG (그린 리얼티)


배당 일정- 그린 리얼티


배당월  1 / 4 / 7 / 10

나이키 / JP모건 / 코카콜라 / 글로벌넷 리스 / 램리서치/ 화이자

 

배당월  2 / 5 / 8 / 11 

 애플 스타벅스 / AT&T / 마스터카드 / 프록터 앤 갬블 / 오메가 헬스케어 / 코스트코 / 버라이즌 / 모건스탠리 /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 페이 첵스

 

배당월  3 / 6 / 9 / 12 

마이크로소프트 / 비자 / 존슨 앤 존슨 / 맥도널드 / 보잉 / 뱅크 오브 아메리카 / 펩시코 / 월마트 / 인텔 / 웰스파고 / 허니웰 인터내셔널 / 도미노피자 / 퀄컴 / 블랙록 / 길리어드 사이언스 / 3M / 유나이티드헬스 그룹 / 암젠 / 홈디포 / 아날로그디바이스 / 로스스토어 / 스카이웍스 솔루션스 / 켈로그 / 에스티로더 / 골드만삭스 / 브로드컴


(1,7월 배당) 디즈니

(매월 배당) 리얼티 인컴 / 그린 리얼티

 

배당 ETF 

SPY / IVV / VOO / QQQ / DIA / SOXX / XLF / IBB / VIG / EWQ / ARKQ 


https://kr.investing.com/equities/sl-green-realty-dividends


* 배당락일(EX-DATE) : 배당에 대한 권리가 떨어진(落) 날입니다. 배당락일 전일까지는 주식이나 ETF를 보유하여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 전일까지만 주식을 매수하고, 배당락일에 매도하더라도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배당 선언일(DECLARATION DATE) : 배당금액과 배당 지급일을 결정하여 선포하는 날입니다. 

* 배당기준일(RECORD DATE) : 배당을 받을 주주들을 결정하는 기준이 되는 날입니다. 배당락일 전일까지 주식을 매수해야 배당기준일까지 주식이 결제됩니다. 

* 배당 지급일(PAYMENT DATE) : 배당이 실제 주주들에게 지급되는 날입니다.


 

 

미국의 고배당주 SLG (그린 리얼티)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미국의 고배당주이면서 월배당주로 알려진 SLG, SL그린 리얼티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SL Green Realty Ltd는 자산 관리, 인수 및 처분, 금융, 개발 및 재개발, 건설 및 임대를 포함한 내부 기능을 갖춘 자체 관리형 REIT(부동산 투자 신탁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부동산, 부채 및 우선주 투자의 두 가지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또한 뉴욕 대도시 지역의 상업 사무실, 소매점 및 다층 건물을 인수, 소유, 이전, 관리 및 임대합니다.
부채 및 우선주 활동에는 미래 금융 의무에 대한 선지급, 할인 및 수수료 상각, 현물 이자를 포함한 구매 및 발생이 포함됩니다.
이 회사는 약 1,300만 평방피트에 달하는 약 20개의 복합 용도 상업용 사무실 건물의 지분을 소유 또는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7월 중반 기준 시가총액은 2.97조 원이며, 배당률은 8.13% 수준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그린 리얼티 로고

 

미국의 고배당주 SLG (그린 리얼티)

 

1. SLG 주가

 

코로나 이전 가격이 90~100달러 사이였던 것과 비교하면 SLG 주식은 매우 저렴합니다.

코로나 종식 후 가격은 이전 수준의 80%로 회복되었지만 현재는 그 절반 가격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2. SLG 배당

 

그린 리얼티 배당 정보

배당률은 2020년 이전 5% 정도였으나, 현재는 무려 8.13%에 달하는 수익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주가가 떨어질수록 배당률은 높아지는 만큼 현재의 주가가 꽤 크게 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연간 배당금 3.73달러

• 배당수익률 8.13%

연간 배당금은 $3.73, 올해는 월마다 $0.3108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월별 배당금으로 전환했으며 매년 말에 특별 배당금이 해당 연도 총배당금의 약 50%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면 배당수익률은 거의 10%에 가까울 것 같으나 올해도 지급할지는 미지수입니다.

 

과거 10년 배당 그래프

2020년 초부터 분기별 배당에서 월별 배당으로 전환했습니다.

이 차트는 배당금 삭감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것이냐는 질문이 생기는 차트네요.

2021년 1월과 2022년 4월에는 1:1 주식 분할이 있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왜 주식 분할이 일어났는지는 의문입니다.

 

3. SLG 실적

 

매출은 거의 2년 동안 예상을 밑돌았습니다.

임대료 기반 운영 기업이다 보니 코로나 여파로 임대 회수율이 하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 매출은 제자리걸음

• 이익은 증가하는 추세이긴 하나 2분기가 핵심이 될 듯

 

세계 최고의 부동산 수입으로 알려진 리츠 회사 ‘리얼티 인컴’의 임대 회수율은 약 94%입니다.

SLG의 렌털 회수율은 94.8% 정도이니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O와 SLG는 조금씩 다른 분야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비슷하게 바라볼 수 있는 EPR이 코로나가 판을 칠 때에 영화관 AMC로 인해 배당을 중단할 정도로 고통받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오피스와 리테일이 적당히 섞인 SLG가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하고 배당 차질 없이 매출을 이어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FFO는 작년 3월에 비해 많이 좋아졌습니다.

다만, 1분기 기준입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인건비가 치솟고 있어 사무실과 소매점이 문을 닫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한편, 미국의 핵심지역이기 때문에 사업을 이어가기 하기 어렵지 않은 기업들도 있어서 상대적으로 매출과 FFO 모두 양호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

4. 리츠 관련 기사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82110142519623

 

국내 리츠 ETF 울 때 해외ETF는 웃었다…수익률 차이 왜? - 머니투데이

금리인상·실적이 원인…리츠 상품 다양성도 영향최근 3개월간 국내 리츠를 담은 ETF(상장지수펀드)와 해외 리츠 ETF 간의 희비가 엇갈렸다. 국내 ETF는 최저 -10...

news.mt.co.kr

 

"최근 3개월간 국내 리츠를 담은 ETF(상장지수펀드)와 해외 리츠 ETF 간의 희비가 엇갈렸다. 국내 ETF는 최저 -10% 수익률을 기록했지만, 해외 리츠 ETF는 최고 8%가 넘는 수익률을 올렸다. 국내의 경우 급격한 금리인상으로 리츠 투자심리가 타격을 입었지만, 싱가포르, 일본 등은 금리인상을 단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https://www.chosun.com/economy/stock-finance/2022/07/25/GMAPED3O5RBKTNUY4DYYJH5YO4/?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금리 상승기엔 리츠보다 年 6~8% 수익 주는 부동산 대출채권에 투자를”

금리 상승기엔 리츠보다 年 6~8% 수익 주는 부동산 대출채권에 투자를 AB자산운용 클라크 커피 CIO

www.chosun.com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AB자산운용의 클라크 커피(Clark Coffee) 부동산 대출채권 부문 최고 투자책임자(CIO)는 최근 서울 중구 AB자산운용 사무실에서 진행한 본지 인터뷰에서 “요즘같이 물가가 급등하고 금리가 상승하는 등 변동성이 높아진 시장 상황에서, 상업용 부동산 대출채권은 손실 가능성을 줄이는 안전한 투자 전략”이라고 말했다. 커피 CIO는 도이체방크, 라칸 캐피털 등 글로벌 은행과 금융투자업계에서 17년 동안 유럽 부동산 분야를 다뤄온 전문가다.

 

상업용 부동산 대출채권이란 자산운용사가 투자자를 모집해 오피스 등 상업용 부동산을 개발하려는 시행사에 돈을 빌려주고 그에 대한 이자를 받아 수익을 올리는 금융 상품이다. 최근 수년간 국내에서 인기를 끈 리츠 투자와 ‘부동산 투자’라는 점에선 비슷하다. 하지만 리츠는 부동산 투자 회사의 주식을 사는 방식으로 직접 투자를 하는 개념이라면, 대출채권은 운용사를 통해 자금을 대주고 이자 수익을 낸다는 점이 다르다. 미국이나 유럽 등 해외 상업 부동산 대출채권의 수익률은 최근 연 6~8% 정도다.

 

커피 CIO는 “최근처럼 금리가 오르는 상황에서 리츠는 손실 가능성이 크지만, 반대로 부동산 대출채권 투자는 수익률이 증가한다”라고 말했다.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미국에서 고배당주이자 월배 당주로 꼽히는 SLG (그린 리얼티)의 주가,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은 참고용이니 투자는 신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

다음 글에서는 미국의 고배당주 AGNC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기업이야기 보러가기

 

'주식이야기/기업이야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주식, 심리, 영어, 직업, 창업, 일상, 살면서 누구나 고민해봤던 주제의 에피소드.

heybook.net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