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해DREAM

상황별 꿈 해몽 10 : 퇴사하는 꿈, 회사에서 짤리는 꿈은 무엇을 의미할까

★Hsign 2020.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
코로나 때문에 맘이 싱숭생숭해서 그런지
안 꾸던 꿈을 자주 꾸게 되는 요즘입니다..
저도 곧 재택근무로 전환될 것 같아 
이 시국에 다행이면서도 뭔가 복잡 미묘한 감정이 듭니다

회사에서 짤리는 꿈을 꾸게 된다면 너무 당황스럽고
기분이 깨름직하지 않을까요?

실제로 권고사직 제안을 받은 적이 있어서
꿈이라도.. 이런 꿈은 꾸고 싶지도 않아요

마침 오늘 회사에서 짤리는 꿈을 꾸었는데
너무 찝찝해서 포털 검색창에 '회사에서'만 검색했는데
자동 검색어에 바로 뜨더라고요 하하
연관검색어에는 퇴사에 관련한 글들이 있고..
월급쟁이의 서칭들은 다 비슷비슷한가봐요~
( 갑자기 숙연해졌어요 )

다시 본론으로!

저 포함 많은 분들이 꿈에서 직장에 사표를 던지는 꿈이나
직장에서 짤리는 꿈, 흉몽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꿈해몽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오히려 이 꿈이 길몽에 속한다고 하네요 


상황별 꿈 해몽  : 열 번째 포스팅은 퇴사하는 꿈, 회사에서 짤리는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회사에서 해고당하는 꿈 

 

회사에서 짤리는 꿈


회사에서 해고당하는 꿈은 자신이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진급이 되거나 현 상황보다 대우나 처우를 더 잘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지금보다 더 업무 능력이 향상될 것이고, 자신의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재능을 마음껏 펼치게 될 상황이 오게 됩니다.
사내에서 임명장 표창 등 상을 수여하게 될 것을 뜻하는 꿈으로 길몽에 해당됩니다.


회사에 취직을 하는 꿈은 자신이 소망해왔던 일이나 보고 싶었던 사람과의 만남이 성사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만일 이 꿈을 신혼부부가 꾸었다면 태몽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간절하게 원하던 일이 성사됨을 뜻하는 꿈으로 공시 등 무언가를 준비해왔던 사람이 빛을 보게 된다는 꿈해몽으로 
오직 자신에게 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2 퇴사하는 꿈

 

퇴사하는 꿈


직장에서 퇴사하는 꿈은 현재 위치보다 더 높은 위치로 올라선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 주변 환경에 변화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정신적인 변화든 육체적인 변화든 어떠한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으로 현 하고 있는 일이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을 뜻하고 , 뜻밖의 부가적인 수입이 들어오는 그쪽으로 직장을 옮길 수도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상사와 싸우는 꿈은 상대방과의 관계가 그리 깊지 않고 회사 동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관계에서 불편함을 느꼈을 때 종종 꾸는 꿈으로 사무적인 상사의 모습에서 업무 스트레스를 받았을 경우에 꿈까지 이어진다고 한다.
또 업무가 본인과 맞지 않거나 자신의 분야를 벗어난 일을 받았을 경우, 회사 사람들과의 대인관계로 고민이 있을 경우 심적으로 불안정해 이 꿈을 꾸게 된다고 합니다.

직장 상사가 회사에서 자신을 칭찬하는 꿈은 평소 상사와의 사이가 좋았다면 이 꿈이 실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이러한 꿈은 보통 현실에서는 반대로 작용합니다. 선임에게 꼬투리 잡힐 빌미를 만들지 말 것 , 언제든 자신을 다그치려고 예의 주시하고 있으니 혼나는 일이 있더라도 융통성 있게 넘어가거나 접전 위기를 모면할 방법을 늘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

직장 상사에게 쫓기는 꿈은 꿈속에서 선임이나 한참 윗사람에게 쫓기는 꿈을 꾸었다면 상대가 자신에게 과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 가능합니다. 동료나 상사가 나온 이런 꿈은 상대가 가면을 쓰고 자신을 대하고 있으니 멀쩡한 겉모습에 속지 말고 항상 상황판단 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 내 게시판에 자신의 이름이 적혀있는 꿈은 꿈속에서 게시판이나 공고문에 자신의 이름이 적혀 있는 경우 조만간 이직의 기회가 찾아온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혹 미취업자가 이런 꿈을 꾼 경우에는 자신이 조만간 원하던 곳으로 취업이 된다거나 준비해온 시험에 합격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3 직장 관련 꿈

 

직장에 관련된 꿈


회사 다니는 도중 여행을 떠난 꿈은 회사 동료와 선임 주위 사람들과 합이 이루어져 운이 들어오는 시기를 뜻하며 
이때 파트너와 협업해 일을 추진한다면 성공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해몽으로 풀이 가능합니다.
금전적인 부분이 크게 열렸지만 대인관계에서도 사람운이 쏟아지므로 여러모로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아주 좋은 시기를 의미합니다. 

퇴사하는 꿈 중 자신만 남게 되고 주변 사람들 모두 그만두는 꿈은 현재 자신의 상황이 독도와 같이 동떨어져 있는 상황을 뜻합니다. 혼자서 고립되기 좋은 상황에 처해 있음을 의미합니다. 현재 회사 동료들과 트러블이 있거나 외부적인 요인으로 모든 부정적 요소를 혼자 안고 있는 경우에 이 꿈을 꾸게 된다고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움츠러있지 말고 불합리한 것에 당당하게 얘기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안일하게 받아들일 경우 독박 쓸 수 있는 상황까지 갈 수 있으니
당분간 구설수에 오르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겠지요? 

사직서를 냈음에도 불구하고 사표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꿈은 나의 목표 성취가 이루어지지 않음을 뜻하는 꿈으로
손해를 볼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든 일이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일을 실행할 때 잘 되지 않을 변수도 고려해 미리 실패 대비책을 세워 손해를 좀 더 줄이는 방안도 모색하는 게 좋겠지요? 

 

 

 


회사를 다니며 제일 원했던 것이 스트레스 안 받고 즐겁게 일하자 , 일을 즐기자 였는데
씁쓸하게도 현실이 받쳐주지를 않네요 
꿈의 내용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모두 다 자신이 하기에 달린 것이므로
매사 긍정적인 생각과 강단 있는 행동은
막혀있는 모든 운을 자신에게 불러온다고 합니다.

 


오늘도 기억창고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창고를 개방 시키는 큰 힘이 됩니다!

Thank you!!


 

 

 

 






반응형

댓글

💲 추천 글